캡슐화(encapsulation)
- 클래스를 정의할때 내부 속성과 메서드를 묶어서 하나의 단위로 처리하는 것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주요 특징중 하나
- 외부의 영향을 받지않아 큰 프로젝트를 만들 때 용이
정보은닉(information hiding)
- 클래스 멤버를 정의할 때 접근을 제한하여 잘못된 상태를 방지함.
- __private 해당 형식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
class Information_hiding:
def __init__(self, name):
self.__name = name
def get_name(self):
return self.__name
order = Information_hiding('이정개')
order.__name
# AtributeError
인스턴스(instance)
- 클래스에 의해 만들어진 객체
class main:
def __init__(self, num):
self.num = num
def get(self):
return self.num
instance1 = main(1) # 클래스에 의해 생성된 인스턴스1
instance2 = main(2) # 클래스에 의해 생성된 인스턴스1
# AtributeError
객체(object)
- 어떠한 속성값과 행동을 가지고 있는 데이터
- ex 자동차) 차량정보, 디자인, 제조사, 모델명, 등을 묶은 데이터가 하나의 자동차 객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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